총 게시물 99건, 최근 0 건
   

[MBN뉴스] “언제 잠자느냐 보단 얼마나 잘 자느냐가 중요”…수면부족 비만 원인

글쓴이 : 이미지메이킹 날짜 : 2015-04-11 (토) 11:23 조회 : 1103

“언제 잠자느냐 보단 얼마나 잘 자느냐가 중요”…수면부족 비만 원인

‘수면부족 비만 원인’

수면부족 비만 원인, 조금만 먹었다고 생각하는데도 분명히 살이 찌는 사람이 있고, 정말 많이 먹는다고 생각하는데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수면부족 비만 원인, 살이 찌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특별한 생활습관이 있는 것은 아닐까?

수면부족 비만 원인, 대부분의 ‘슈퍼 모델급’ 몸매를 자랑하는 여성들은 평소 일찍 잠자리에 드는 습관이 있다고 한다. 또한 대부분의 수면장애를 겪는 환자들의 경우 불필요하게 체내 지방이 많이 쌓인 경우가 많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 비만 전문의는, “불면증이나 수면장애가 있는 경우에 비만 환자들이 많으며, 좀처럼 살이 찌지 않던 사람들 중에서도 부분적인 비만 현상을 보이기도 한다”라고 설명한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jpg

“언제 잠자느냐 보단 얼마나 잘 자느냐가 중요”…수면부족 비만 원인 
수면 부족이 잦아지면 살찌게 되어 있는 인체모두가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수면시간이 부족하거나 잠드는 시간이 늦는 경우에는 평균적으로 체지방 축적이 잘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만환자 중에 불면증을 가진 사람이 많다는 것. 늦게 자면 자연스럽게 배고픔이 느껴지고 비만의 적인 야식을 먹게 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신체학적으로도 인체는 수면부족에 대한 스트레스를 포만감으로 해소하려고 하는 특징이 있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 비만관리 의료진은, “비만 관리는, 언제 잠을 자느냐 보다는 얼마나 잘 자느냐가 중요하다. 보통 남성은 7~8시간, 여성은 6~7시간 정도는 반드시 자는 것이 좋다.”라고 충고한다.

만약 이보다 부족하게 잠을 잘 경우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 분비가 많아져서 결국 더 먹게 되는 결과가 만들어 진다. 또한 잠이 부족하면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세르토닌이라는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어, 칼로리가 높은 초콜릿 등의 단것을 섭취하게 되는 것이다.

날씬한 사람들은 이렇게 생활한다!

1) 셀룰라이트를 거부하는 생활 습관
셀룰라이트는 불필요한 지방들이 모여 단단하게 굳어버린 것이다. 날씬한 사람들은 이를 막기 위해 하루 6잔 이상의 물을 마셔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되는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시킨다. 이미 축적된 셀룰라이트를 녹이는 방법으로는 PLS주사요법이 있다. 이는 지방용해주사인 HPL주사와 녹인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헬륨마사지와 초음파 레이저를 병행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지방용해술이다. 드림클리닉 의료진에 의하면, PLS 주사요법은 특히 처진 복부의 경우, 지방흡입과 함께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2) 식욕억제를 잘한다.
지방과 당분의 섭취를 줄이고 튀긴 음식을 먹지 안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고 술, 커피, 탄산음료, 맵고 짠 음식을 피한다. 식욕조절이 되지 않는 경우, 비만클리닉에서 탄수화물 억제 처방을 받기도 한다. 단, 전문의의 처방이 필요하므로 제대로 된 비만관리 클리닉을 찾는 것이 좋다.

3)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셀룰라이트를 더 이상 생기는 것을 줄일 수 있고, 이미 생겨 있는 셀룰라이트도 일부 감소시킬 수 있다.

수면부족 비만 원인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수면부족 비만 원인, 몰랐던 정보” “수면부족 비만 원인, 대단하다” “수면부족 비만 원인, 내 건강은 내가 챙겨야지” “수면부족 비만 원인, 진단 받아야지” “수면부족 비만 원인, 유익한 정보”라며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한규리 이미지메이킹
이   름
나   이
연락처
이메일
내   용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SMS수신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