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470건, 최근 1 건
   

[한규리의 뷰티판도라] 셀럽스킨, 그 비밀의 문을 열다-공효진 편

글쓴이 : 한규리 날짜 : 2018-11-20 (화) 09:11 조회 : 32


패션이나 뷰티를 막론하고 트렌디한 스타일로 20~30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손꼽히는 배우 공효진. 평소 옅은 화장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피부와 미모를 선보이며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카메라 클로즈업에도 굴욕 없는 꿀피부를 자랑하는 공효진의 피부 관리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 톱스타들의 피부 관리를 전담하고 있는 피부 전문가 한규리 대표를 만나 공효진의 피부 관리 비법에 대해 알아봤다. [편집자 주]

공효진과의 인연은 언제부터인가요


16년 전 효진씨를 처음 만난 건 피부 트러블 때문이었는데, 당시 화장품을 잘못 쓰면서 좋았던 피부가 나빠졌던 것이죠. 그래서 한의원도 가보고 다른 피부과도 다녀봤지만, 피부 상태가 전혀 나아지지 않자 지인 소개로 저를 찾아왔어요.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피부 관리를 시작하게 됐죠.

공효진의 피부 관리 비법은


효진 씨를 위한 특급 처방으로 1주일에 3회씩 트러블을 집중 관리 했어요. 우선 효진씨는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여서 냉동요법으로 보습 관리를 하고, 트러블이 있는 부위에는 항염을 시켜주고, 진정 관리를 했어요. 2~3주 정도 관리하니까 피부가 금방 좋아지더라구요. 그 다음부터는 워낙 피부가 좋았던 터라 제가 알려준 방법으로 홈케어를 꾸준히 하면서 가끔씩 와서 보습관리와 진정관리를 받고 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드름이 나면 압출하고, 여드름을 가라앉히기 위해 레이저 시술이나 주사를 맞는 등 자극적인 관리 방법을 선택하는데, 이러면 피부가 더 손상되거나 예민해져서 여드름이 가라앉는 것보다 오히려 번지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효진 씨처럼 피부 손상으로 인해 발생한 알러지성 여드름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건강하게 회복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이 때 본인이 사용하던 화장품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향, 알코올, 오일 등을 배제하기 위해 쓰고 있는 화장품 사용을 중단시키고, 스킨 패치라고 해서 매일같이 식염수를 화장솜에 적셔서 트러블이 난 부위에 10~15분 동안 올려놓게 했어요. 또 아침에는 물세안만 하고, 피부에 자극을 주는 필링은 절대 못하게 하고, 기초화장은 가볍게 저자극 수분크림 하나만 바르게 했죠.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드라마 ‘질투의 화신’ 촬영 당시 효진 씨는 하루 24시간 내내 촬영장에 살다시피 했어요. 힘든 스케줄을 소화하다 보면 피부 상태가 나빠질 수 밖에 없잖아요. 그래서 매일 같이 대기실을 찾아가 피부관리를 해줬죠. 촬영 대기 중엔 클렌징을 한 상태에서 보습 관리를 한 후 메이크업을 다시 하게 하고, 트러블이 났을 때는 빠르게 진정관리나 예민 관리를 해줬어요. 가끔 차 안에서 팩을 하거나 체력 증진을 위한 링거를 맞기도 했구요. 확실히 촬영하는 동안 꾸준히 피부 관리를 한 덕분에 화면에 피부가 좋게 나오고, 촬영이 끝난 후에도 더 이상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트러블이 나지 않으니까 효진 씨가 굉장히 좋아했어요.

피부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365일 한결같이 피부가 좋은 사람은 피부가 굉장히 두껍고 건강한 타입입니다. 하지만 효진 씨처럼 피부가 좋아졌다 나빠졌다 하는 것이 일반적인 피부 컨디션으로, 조금만 자극을 줘도 예민한 피부나 트러블 피부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적신호가 켜지기 전에 빨리 치료하거나 관리 해주면 트러블을 줄이면서 2차 감염까지 예방할 수 있어요.

피부가 예민해지고 트러블이 발생한 경우에는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화장품을 체크해 영양이 많거나 향이 좋거나 화한 느낌을 가진 성분이 있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순한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 때는 베이비 크림을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우리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맞을 때 가장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데, 만약 피부가 건강하지 않다면 수분력이 많이 빠진 상태라고 볼 수 있어요. 따라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고,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야 건강한 피부 상태로 만들 수 있어요.  

 

(주)비포앤애프터바이오 한규리 대표


출처: UPI뉴스(http://www.upinews.kr/news/newsview.php?ncode=1065605149062883)


   

 

 
 
한규리 이미지메이킹
이   름
나   이
연락처
이메일
내   용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SMS수신동의